침례신학대학원 설립 준비위원회를 안내합니다

생명의 새 물결이 이 땅에 흘러 넘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주 그리스도의 복음이 한반도, 더 나아가서 온 땅에 전해지기까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용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사십여 년 동안 '성경을 상고하는 사람들'이 되고자 힘을 다하여 헌신한 우리는 이 땅에 성서적 신약교회, 역사적 침례교회, 오늘의 공동체교회 구현을 위하여 우리의 헌신을 결코 멈추지 아니할 것입니다.

2018년 3월 설립된 한국침례신학교는 최소한의 조건으로 설립되었지만, 역사와 정의 편에 서시는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십 년 동안 함께 신앙 생활을 하면서 쌓아 온 공통된 신앙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학교를 모태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신구약성경의 진리와 침례교의 정체성에 따라 교육을 실시하는, 초•중•고•대학을 세워나갈 것입니다.

향후 대학설립준비위원회는 세 단계로 대학 설립을 준비할 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한국침례신학교를 발전시키는 단계입니다. 우리는 침례교 정체성과 가치에 공감하는 교수진과 직원들을 확보하고, 자체 건물을 확보함으로써 ‘침례신학대학원’으로서 아시아신학교연맹 가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교육 당국의 인가를 받은 침례대학원대학교를 설립하는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 대학 설립에 참여하는 후원자, 발기인, 설립자를 확보함으로써 신학과, 어문학과, 경영학과 등을 아우르는 침례교 대학원대학교를 세울 예정입니다. 설립 자금 확보를 통해 대학 법인을 설립하고, 2023년 3월 개교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학부 대학을 포함하는 침례대학교를 설립하는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침례신학교와 향후 설립될 침례대학원대학교의 평생교육원을 통해 3년 과정의 학부 과정을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우리는 다시 또 하나의 출발선에 섰습니다. 이번에 한국침례교회연합이 제게 맡긴 대학설립준비위원장 직분을 저는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받들고, 힘써 기도하면서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중심부에 성서적 가치를 가르치는 침례대학교를 설립하는 이 위대한 일에 동역자 여러분이 후원하지 아니하시면 결코 이 일은 이루어지지 아니할 것입니다. 이 일에 참여하시길 원하시는 분께서는 연락처로 알려주시기를 간청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9월 1일
                                                위원장 한상식 목사

연락처: 한국침례교회연합 대학설립준비위원회
07366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17길 7, 우진빌딩 301호
(전화) 02-832-8192, 070-8804-8292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